ript data-ad-client="ca-pub-9211185513628762"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광교산,백운산 블랙야크 인증 3곳, 시루봉~형제봉 ~광교헬기장 :: 행복한 글짓기 //추가 단축키 var key = new Array(); key['w'] = "/admin/entry/post/"; key['e'] = "/admin/skin/edit/"; key['r'] = "/admin/plugin/refererUrlLog/"; key['h'] = "/"; function getKey(keyStroke) { if ((event.srcElement.tagName != 'INPUT') && (event.srcElement.tagName != 'TEXTAREA')){ isNetscape=(document.layers); eventChooser = (isNetscape) ? keyStroke.which : event.keyCode; which = String.fromCharCode(eventChooser).toLowerCase(); for (var i in key) if (which == i) window.location = key[i]; } } document.onkeypress = getKey;

광교체육공원에 주차, 주차비는 무료다.

화장실이 있다.
그러나, 많이 지저분하다.
변기주변에 까만 곰팡이가 많아서 ㅠㅠ

광교산 등산코스는 9가지 코스가 있다.
혼산이므로, 광교산 최단코스인 5코스로 오른다.

위의 광교산 등산코스 안내도 옆 길로 들어간다.

들어가면 무덤이 나오고 임도가 나온다. 임도때문에 길이 끊기고 다시 길을 찾아야 한다. 주변에는 지금 현재는 집을 짓는 공사를 하고 있다. 그 옆으로 가야 하는데 나는 우측으로 가서 들머리부터 알바를 했다. 다시 찾아서 이번에는 진짜 광교산 입구로 들어간다.

광교산 정상까지 1.7km라고 써 있지만 조금 후에 나오는 표지목에는 전혀 다른 거리가 적혀 있다. 이곳으로 오르면 멀지 않기 때문에 표지목 거리는 그냥 패스하고 안봐도 될듯.

겨우 들머리를 찾고 계단을 오르면서 돌아다본 들머리를 오르는 길이다.

조금전의 1.7km가 갑자기 2.4k.로 늘어났다ㅠ

표지목 바로 옆에 또다른 거리 표시에는 거리가 맞게 기재된것 같다.

초보자라도
길을 잃을 위험은 없다.

수리봉(암봉)에서 본 전경이다.

광교산 정상까지는 보통 50분 남짓 소요된다.

표지석에는 앞 뒤로 한자와 한글이 써 있다.

시루봉에서 첫번째 인증을 하고
비로봉을 향해 간다.

토끼재도 지나고

정자가 있고 중학생의 시도 읽은 후

형제봉을 향해 간다.

화장실이 있으나 패스했다.

형제봉에 도착후 두번째 인증을 하고

다시 시루봉을 향해서 잘 만들어진 계단을 여러번 다시 오르면서 광교헬기장을 향해 간다.

산행중인 아저씨에게 광교헬기장으로 가는 길을 물었더니 표지목이 떨어져 있어서 본인이 백운산 방향으로 잘 보이게 뒀다고 하셨는데 아래 사진처럼 해놓으셔서 길을 잘 찾을 수 있었다.

쓸쓸한 노루목대피소의 모습이다.

시루봉에서 백운산으로 가는 길목에는 억새밭이 있다.

통신대를 지나고
미군부대를 지나서

백운산 정상에 도착했다.
트랭글 뱃지를 확보했다.

한남정맥 안내도가 있어서 반가웠다.

광교헬기장으로 가는 길에 미군부대도 있다.

시멘트로 만들어진 계단을 내려오고 내려오고ㅠㅠㅠ 다시 올라갈 수 있을까?
어쨌든 통신대헬기장에서 계속 내려가서 드디어 광교 헬기장에 도착했다. 세번째 인증 을 했다. 휴우---- 힘들다.

다시 오르지 않고 한철약수터방향으로 내려와서 약수 한컵 마시고

수원환경보건연구소쪽으로 내려오면 택시회사가 있다. 그곳에서 택시를 타고 광교체육공원으로 갔다.

광교산 3곳을 하루에 인증하려면 자차이용시 원점회귀를 해야하기때문에 상당히 복잡한게 다녀야 한다. 청계산에서 광교산으로 종주를 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니 3곳 모두 인증을 하려면 자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것이 좋다.

총거리 15.4km
7시간 37분(휴식시간 1시간 20분 포함)